파브론 골드a 마약성분 믿고 먹어도 될까?

파브론 골드a 마약성분 믿고 먹어도 될까?

일본 여행 가면 하나씩은 꼭 사들고 온다는 파브론 일본에 유명한 감기약으로 요새 마약성분 검출로 인해 논란이 많이 되고 있는 약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파브론 골드a 마약성분 믿고 먹어도 될까? 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브론 골드a 마약성분 믿고 먹어도 될까?
파브론 골드a 마약성분 믿고 먹어도 될까?

 

파브론 골드a

일본 다이쇼제약 제품으로 무려 30가지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일본의 대형 제약회사 제품입니다. 처음 파브론의 발매 시기도 1927년으로 96년에 달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일본에서는 역사와 정통이 있는 약입니다.

파브론 골드a 종류

파브론은 일본에서 알약 4가지 타입과 마시는 타입 2가지 어린이 전용 감기약 1가지 이렇게 7가지의 약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감기약을 세분화해서 감기 증상이나 효과에 따라 복용하는 약이 달라집니다.

파브론 골드a 감기약 마약성분?

 

마약성분 분쟁의 쟁점은 대만 매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파브론 골드a를 쇼핑할 때 주의해야 한다고 보도를 한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성분은 디히드로코데인 성분으로 디히드로코데인을 우리나라에서는 한외마약으로 분류합니다. 한외마약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한외 마약이란?

한외 마약이란

  • 일반의약품에다가 마약성분이 미세하게 혼합된 약물인데 신체적 혹은 정신적 의존성을 일으킬 염려는 없다. 따라서 감기약 등에 활용되는 합법 의약품이다. 
  • 그러나 약간이나마 마약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관계로 약국에서는 판매 기준량을 정한 규정에 따라 판매장부 등을 비치하며 통제하도록 하고 있다.

문제의 요지는 마약성분이 함유되어왔는데 일본 약인 파브론 같은 경우엔 직구나 현지 구매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되는데 처방에 의한 구매가 아니 라서 대량으로 구매를 합니다. 대량 구매 후 대량 복용의 위험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브론 골드a

결론적인 예기지만 용법용량에 맞춰서 복용한다면 전혀 문제는 없는 그냥 감기약일 뿐입니다.

  • 용법 용량 – 다음 양을 식후 가능한 한 30분 이내에 물 또는 미지근한 물로 복용하세요.
  • 성인 15세 이상 – 2정 하루 3회
  • 12~14세 – 1정 하루 3회
  • 12세 미만 – 복용하지 말 것

디히드로코데인 들어있는파브론 골드a

그래도 혹시나 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일본 파브론 감기약 중에 디히드로코데인이 함량 되어 있는 감기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프론-골드A
파프론 골드A
파프론-감기약
파프론 감기약
파프론PRO
파프론PRO

 

일본에서 판매 중인 파브론 감기약 중 3가지에만 디히드로코데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아래 프로의 함량이 제일 높습니다.

파브론 골드a 가격


유통과정 혹은 현지 사정 등으로 가격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대략적인 가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가격은 현지 가격입니다.
파브론 가격은 파브론 골드A 210정 기준 1446엔 한화로 약 14,3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브론 골드a 믿고 먹어도 될까??

파브론을 무조건 믿고 먹으라고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에 두통약 하면 게보린이나 타이레놀을 떠올리듯이 일본에선 감기엔 파브론을 떠올릴 정도로 유명한 약입니다. 만약 파브론으로 문제가 된다고 했으면 일본에서 진작에 판매중지가 되었을 것이고 한국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대응을 했을 것입니다. 어떤 약이든 부작용은 존재하며 개인의 주의가 필요한 것은 당연한 것이고, 처방 없는 약은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