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산 가루약의 신세계
알약은 물이 없으면 먹기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타이레놀에서 타이레놀산 이라는 이름으로 가루 약이 나왔는데요. 간편하게 물 없이 복용 할 수 있어 타이레놀산 가루약의 신세계라고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레놀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레놀산
타이레놀산은 새로 나온 파우더형 해열진통제로 독자적인 기술로 알약과 달리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입에 톡 털어 넣기만 하면 되는 간편하게 복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알약 같은 경우엔 삼키기 어려운 분들도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 더 반기는 분위기인데요. 스틱형으로 휴대도 간편해서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타이레놀산 효능효과
타이레놀산의 효능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타이레놀과 비슷한 성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삔 통증)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통증
타이레놀산 용법 용량
아래는 타이레놀산의 용법 용량이니 확인 하시고 과하게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
- 1회 1~2포씩 1일 3~4회(4~6시간 마다) 필요시 물 없이 혀 위에 놓고 직접 복용한다
- 1일 최대 4그램 (8포)을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는다.
- 이 약은 가능한 최단기간동안 최소 유효용량으로 복용한다
타이레놀산 부작용
- 1) 쇽: 쇽, 아나필락시양 증상 (과민성유사증상 : 호흡곤란, 온몸이 붉어짐, 혈관부기, 두드러기 등), 천식발작
- 2) 혈액: 혈소판 감소, 과립구감소, 용혈성(적혈구 파괴성)빈혈, 메트헤모글로빈혈증, 혈소판기능 저하(출혈시간 연장), 청색증
- 3) 과민증: 과민증상(얼굴부기, 호흡곤란, 땀이 남, 저혈압, 쇽)
- 4) 소화기: 구역, 구토, 식욕부진, 장기복용시 위장출혈, 소화성궤양, 천공(뚫림) 등의 위장관계 이상반응
- 5) 피부: 발진, 알레르기 반응, 피부점막안 증후군(스티븐스-존슨 증후군), 중독성표피괴사용해(리엘 증후군)
- 6) 기타: 장기투여시 만성간괴사, 급성췌장(이자)염, 만성간염, 신장(콩팥)독성
- 7) 과량투여: 간장, 신장(콩팥), 심근의 괴사
- 8) 이 약에 대해 시판 후 조사에서 보고된 추가적 이상반응은 아래 표와 같다. 발현빈도는 매우 흔히 ≥1/10, 흔히 ≥1/100 및 <1/10, 흔하지 않게 ≥1/1,000 및 <1/100, 드물게 ≥1/10,000 및 <1/1,000, 매우 드물게 <1/10,000 이다.
- 9) 국내 부작용 보고자료의 분석·평가에 따라 다음의 이상반응을 추가한다.
- ● 간담도계: AST 상승, ALT 상승
- ● 피부: 고정발진
부작용은 어떤 약이든 존재합니다. 타이 리놀산뿐만 아니라 어떤 약을 드시던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을 감지하신다면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고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타이레놀산 성분
타이레놀산의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복용하시기전 성분을 꼭 확인하시고 복용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1포 (950.00 밀리그램) 증 –
아세트아미노펜 과립 555.556 밀리그램
첨가제: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수크랄로스, 천연베리향, 시트르산, 자일리톨, 탄산수소나트륨
타이레놀산 마치며
타이레놀산의 출시로 인해 우리나라도 이젠 간편한 가루약이 많이 유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일본이나 미국 같은 경우엔 진작 알약과 가루약을 병행하여 판매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선 가루약의 인식 자체가 아이들이 먹는 약으로 인식되어 약은 알약으로만 출시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이젠 타이레놀산의 확산으로 알약과 더블어 가루약도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시대가 곧 올 거라 생각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