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지역별 전화번호 영업시간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및 전화번호 영업시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는 각각의 지역마다 업체가 다르게 되어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전화를 해야 합니다. 또한 서울시,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는 서울 도시가스를 같이 이용하기 때문에 서울 도시가스로 문의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업무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는 크게 안전 관리 업무와 고객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전 관리 업무
-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 – 누출 감지 시스템 구축, 안전 교육 실시, 시설 점검 등
- 정기적 안전전검 – 가스 누출 및 누출 위험 요소 점검, 시설 안전전검 등을 합니다.
고객관리 업무
- 검침 및 고지서 송달 – 정기적인 가스 검침 및 고객에게 요금 고지서 송달 업무
- 가스 계랑기 교체 및 성능검사 – 정기적인 가스계량기 교체 및 성능 검사
- 가스 신청 및 해지 – 신청 및 해지 접수 및 처리
- 고객 상담 – 가스 요금, 가스 사용, 안전 등 관련 문의에 대한 상담 진행
위와 같이 계량기 교체 및 성능검사등을 진행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도시가스에 문의후 교체가 가능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지역별 고객센터
서울 도시가스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관리소가 많습니다. 해당 관리소 고객센터를 찾아 문의하지 않으면
업무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위치를 확인하셔서 해당 도시가스 위치에 문의해야 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지역별 전화번호 및 영업 시간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788이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다만, 가스 누출 등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24시간 연락 가능합니다.
지역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
서울 | 1588-5788 | 평일 8:30 – 18:00 |
고양 | 1588-5788 | 평일 8:30 – 18:00 |
김포 | 1588-5788 | 평일 8:30 – 18:00 |
파주 | 1588-5788 | 평일 8:30 – 18:00 |
휴무일: 주말, 공휴일
서울 도시가스 QnA
서울 도시가스는 자주 하는 질문을 QnA 형식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문의하시기 전 QnA를 먼저 확인하시면 문의할 내용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간단한 문제는 전화 없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