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중요한 서류를 열람하거나 출력할 때 꼭 필요한 것이 금융인증서 발급입니다. 요즘은 공인인증서 대신 금융인증서를 많이 사용하며, 금융인증서 없이 어떠한 서류들도 발급받기 힘들어 졌습니다. 한번 발급해 놓으면 3년동안은 발급을 안 받아도 되니 귀찮으시더라도 발급받아 놓으시고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금융인증서는 주로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게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다른 은행 인증서도 등록 가능하지만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에서 발급받고 사용하시걸 추천 드립니다.
1.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2.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3.이용 수수료 확인
공인인증서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이며 공인인증서 발급일로 부터 3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4.약관확인 및 동의
약관에 동의하셨다면 약관 보기를 이용해 약관을 봐야 진행 가능합니다.
약관을 전부 확인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5.개인정보 입력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6.인증하기
ARS인증, SMS인증, 해외출국확인인증, 대면확인 1회용인증번호인증, 4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위에 인증완료 하셨다면 아래의 인증요청을 눌러 인증을 완료합니다.
이메일 전화번호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7.다음으로 진행
본인확인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입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등록
1. 개인정보를 입력
금융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등록은 필수입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후 ARS인증을 클릭합니다.
2.ARS 인증
아래 보이는 1688-2277번을 눌러 전화를 하신 후 확인코드를 핸드폰에 입력 합니다.
3.비밀번호 생성
금융인증서를 사용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4.발급 완료
금융인증서의 발급이 완료되신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내보내기
금융인증서의 경우엔 메인 서버에서 통합적으로 금융인증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다른 은행에 내보내기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은행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해당 은행 타금융인증서 등록을 이용해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